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수육 보쌈 마늘소스 만들기

by 요리광 2022. 12. 11.
728x90



오늘은 김장철 이후 자주 찾게 되는 수육&보쌈을 먹을 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마늘 소스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 이전에 한번 수육 삶는 레시피에서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 오늘은 꿀을 넣어 만든 레시피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



마늘 소스 만드는 법

수육과-보쌈-마늘소스-완성모습
마늘소스

준비재료(T-밥숟가락 기준)

주재료 : 통마늘 10알~15알(큰 마늘은 10알), 양배추 한 줌, 다진 마늘 1/2T
양념재료 : 꿀 2T(올리고당으로 대체 가능), 올리고당 1T, 양조간장 2/3T, 맛소금 약간
선택 재료 : 미원 아주 약간(넣으면 감칠맛이 있어서 훨씬 맛있어집니다.)

*양념재료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혹은 집에 있는 재료에 따라 '올리고당=꿀=설탕'으로 대체 가능하며,
간장도 '양조간장=진간장=맛소금'으로 대체 가능합니다.




만들기 순서

마늘소스-만들기-준비재료(통마늘, 양배추, 다진마늘, 그 외 소스)
마늘소스 준비재료
찜기에-담겨있는-통마늘과-양배추
전자렌지 찜기에 담은 모습


1. 먼저 통마늘은 깨끗이 씻어 꼭지를 따서 준비해줍니다.
2. 양배추 한 줌도 물에 깨끗이 헹궈 준비해줍니다.
3. 통마늘과 양배추는 전자레인지 찜기 혹은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에 물을 약간 넣고 1분 정도 돌려줍니다.
4. 쪄진 마늘과 양배추는 한번 찬물로 헹궈서 물기를 쫙 빼준 후 야채 다지기로 다지거나 칼로 직접 다져 주세요.
5. 소스볼에 마늘과 양배추를 넣고 나머지 양념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.
6.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, 선택 재료를 넣고 완성해주세요.

*실제 마늘소스의 마늘맛은 다진 마늘로 맛을 냅니다. 많이 넣으면 매울 수 있고 취향에 따라 가감해서 넣어주세요.
*혹시 다진 마늘을 넣었을 때 너무 매워졌다면 다시 올리고당 1T를 넣어서 매운맛을 줄여주면 됩니다.
*입맛에 따라 단맛, 짠맛 등은 준비재료에 나와있는 것을 토대로 가감해주세요.



매번 배달로 시켜 먹을 때 마늘보쌈, 마늘족발 등 마늘소스가 곁들여진 고기만 먹었던 터라 조금 귀찮지만, 집에서 수육을 먹을 때 마늘 소스를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고 있는데 너무 맛있습니다. 한 번 만들어 먹은 뒤로는 수육을 먹을 땐 항상 곁들여 먹고 있습니다. 배달로 먹을 땐 마늘 소스 하나가 추가 2,000원 3,000원 정도 하는데요, 모두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세요!

반응형

댓글